[6/28(토)] 손미나의 로맨스 인 스페인 당첨자 명단입니다
2014.06.24
조회 1014
당첨자 명단 (5쌍)
이*선 / 010-5155-06**
고*하 / 010-4104-17**
김*섭 / 010-5109-51**
구*영 / 010-4200-12**
이*주 / 010-6508-34**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함 中 한 글자와 전화번호 뒷자리 두자리를 *표로 표기합니다.
당첨자 분들께는 공연 주최측에서 개별 연락 갈 예정입니다)
티켓은 1인당 2 매가 제공됩니다.
**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공연장에 가셔서 본인 확인 후 직접 티켓을 수령해 주세요.
** 초대권은 절대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 공연을 보고 오신 후, 공연에 대한 후기도 많이 남겨주세요.
1. 일시 : 2014년 6월 28일 (토) 저녁 8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 출 연 : 해설 손미나, 피아니스트 조윤성,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
플라멩코 기타 앙상블 호세 리, 댄스스포츠 국가대표(장세진, 이해진 외 4인)
베스트셀러 여행작가<손미나의 로맨스 인 스페인>
-손미나와 떠나는 스페인 문화 여행 콘서트
낯선 땅에서 나를 발견하는 방법
“남들이 정해놓은 길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보다 가슴 속 뜨거움이 말하는 대로 따라가보라”
심장을 뛰게 하는 그녀가 들려주는 스페인 이야기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바이올린의 거장 사라사테 ‘카르멘 환상곡’
피아노로 편곡한 로드리고의 ‘아랑훼즈 협주곡’
현란한 기교의 플라멩코 기타 ‘탱고 플라멩코’와
투우를 형상화 한 무곡(舞曲) ‘파소도블레’ 등과 함께
생생하게 스페인을 느끼며 나를 찾는 시간!
낯선 땅에서 나를 발견하는 방법, 손미나가 들려주는 <로맨스 인 스페인>
2014년은 대체 휴일제 적용으로 징검다리 연휴, 휴일에 많아지면서 해외 여행 상품들이 인기다. 특히 장기여행이 가능한 일정의 유럽여행 항공권은 이미 매진. 케이블채널 tvN의 ‘꽃보다 할배-스페인편’이 인기를 끌면서 스페인은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직접 느끼고 싶은 유럽 1위”에 선정 되기도 했다. 끊임없는 도전과 변신으로 2030 젊은 여성들에게 멘토로 사랑 받고 있는 방송인 손미나 전 KBS 아나운서는 2013년 <손미나의 로맨스 인 유럽>에 이은 두 번째 무대 <손미나의 로맨스 인 스페인>을 통해 일상을 떠나 새로운 인생의 가치를 발견할 ‘나만의 스페인’을 소개하며 ‘여행’을 새롭게 해석하는 자리를 준비하였다.
“남들이 정해놓은 길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보다 가슴 속 뜨거움이 말하는 대로 따라가보라”
심장을 뛰게 하는 그녀가 들려주는 스페인 이야기
손미나는 2007년 프리랜서 선언 후 베스트셀러 여행작가로 활동하다 방송에 복귀한 뒤 지난해 11월 ‘여행’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기획하는 ‘손미나앤컴퍼니’를 설립해 최고경영자(CEO)로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쓴 여행기 ‘스페인 너는 자유다’, ‘태양의 여행자’, ‘다시 가슴이 뜨거워져라’, ‘파리에선 그대가 꽃이다’를 출간하며 남들과 다른 삶을 그려보고자 치열하게 삶을 걸어왔다. 손미나는 여행을 통해 얻은 것이 겉으로 보이는 변화가 아니라고 말한다. 스페인에서의 경험과 그곳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었고, 꿈과 인생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은 ‘진정한 자신을 찾기 위한 여행’이었다. 그녀는 < 손미나의 로맨스 인 스페인 >을 통해 그저 휴가기간을 이용한 잠깐의 휴식여행을 떠날 이들에게 익숙함을 버리고 변화를 시도해보라고 권한다. 같은 장소를 가더라도 남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무엇이 그렇게 스페인 사람들을 정열적으로 만드는지 들여다보라고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를 떠나 ‘여행’이라는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아름다운 도시와 완벽에 가까운 날씨 속에서 많이 쉬고 많이 웃고 많이 행복하길 이야기 한다.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피아노, 바이올린, 기타앙상블, 스페인 무곡 등과 함께
생생하게 스페인을 느끼며 나를 찾는 시간
<손미나의 로맨스 인 스페인>은 손미나가 직접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그녀만의 독특힌 스페인을 소개한다. 1년 내내 축제가 끊이지않을 만큼 화려한 정열의 스페인을 그대로 축제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며, 건축의 거장 안토니오 가우디 건축물의 독특하고 기하학적인 무늬에 놀라운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국내외 활발한 무대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은 오페라 <카르멘>의 ‘카르멘 환상곡’과 율동적인 발뒤꿈치의 탭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멩고 무용을 선율화 한 스페인 무곡 ‘사파테아도’를 연주하며 관객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올림픽과 축구로 유명한 바르셀로나, 세계적인 축구선수 메시의 FC바르셀로나 데뷔 골을 목격한 순간과 함께 라틴, 재즈, 플라멩고 등 다양한 음악 장르에 능통한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은 로드리고의 기타 협주곡인 <아랑훼즈 협주곡>을 각색한 ‘El concierto de aranjuez’ 연주하며 손미나와 함께 스페인 음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공연은 여행지 스페인을 벗어나 그들의 문화를 전하고자 한다. 기원전 1,000년 부터 시작된 스페인 와인 생산, 포도 재배면적 세계 최대, 와인 생산량 세계 3위로 비중이 놓은 와인 생산국 스페인의 전통 와이너리를 소개하며 국내 유일무이한 플라멩코 기타리스트 호세 리의 스페인 까디스 지방의 민속 음악 ‘Alegrias’와 전통 플라멩고 연주곡 ‘Bulerias’의 현란한 기교가 넘치는 기타 연주로 보는이의 눈을 자극한다. 스페인 하면 투우가 떠오르지 않는가? 현재 국가대표 댄스스포츠 선수로 활동 중인 장세진, 이해인 외 4인의 무대는 투우를 상징하는 스페인 무곡 파소도블레를 2인, 4인, 6인으로 구성을 달리하여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2014년 6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스페인의 정열를 물씬 느끼며 여행 중에 만난 내 안에 숨겨진 열정을 다시금 새롭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프로필
*콘서트 마스터 손미나
스페인, 프랑스 등 한국에서의 익숙한 것을 벗어버리고 유럽 국가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던 손미나. 갑자기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또는 여행을 떠나야 하는데 다른 문화가 낯설게만 느껴질 때, 우리에게 친근한 여행 전문가에게 먼저 여행지에 대해 듣고, 음악으로 그곳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의 진행 및 사회를 맡는다. 그녀가 유럽의 거리를 거닐고, 현지인들로부터 받았던 감성들을 미술과 음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며, 어느새 관객들은 함께 그 여행에 동참한 기분을 느낄 것이다.
*피아니스트 조윤성
라틴음악의 여유와 정열 미국 재즈의 정통성과 섬세함을 겸비한 조윤성.
아르헨티나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한 뒤 버클리음대에서 재즈를 공부한, 남다른 음악적 이력의 소유자다. 유럽 재즈의 자존심으로 일컬어지는 국제대회인 '마르시알 솔랄(Martial Solal)' 콩쿠르(1998년 프랑스 파리)에서 동양인 최초로 입상하면서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버클리 음대, 뉴잉글랜드 음악원, 델로니어스 몽크 재즈 인스티튜트 등의 명문 음대를 거쳐 현재 미국 MI(Musicians institute) 등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
현존하는 최고의 작곡가이자 마에스트로인 펜데레츠키가 “안네 소피 무터의 뒤를 이을 바이올린의 여제” 라고 극찬한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
런던 필하모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NHK 심포니,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뉴욕의 카네기 홀, 링컨 센터, 워싱턴의 케네디 센터, 동경 산토리 홀 등 세계 주요 무대에서 협연과 독주회를 가져오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KBS 교향악단, 서울시향, 서울 바로크 합주단 등의 협연 및 전국 순회 초청 독주회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07년 에는 세계 최초로 바하와 이자이의 무반주 바이올린곡 12곡 전곡을 하루에 완주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005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 최연소교수로 부임하여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활동과 교육을 병행하고있다.
*호세 리(플라멩코 기타 앙상블)
스페인 왕립음악학교 기타과를 한국인 최초로 입학하여 플라멩코 기타의 거성 Nogales에게 사사한 호세 리. 전통 플라멩코인 솔레아 스(Soleares), 알레그리아스 (Alegrias), 말라게냐 (Malaguena) 등과 룸바 리듬을 현대적으로 편곡한 룸바플라멩코 (Rumba Flamenco)등 다양한 레퍼토리의 개발 에 힘쓰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스페인무용과 음악의 밤),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스페인 합창단과의 공연) 및 한국클래식 기타 협회 초청공연 (영산아트홀), 통영국제음악제 (라이징 스타상 수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플라멩코 무용단과의 협연을 통하여 플라멩코 의 대중화에 애쓰고 있다.
*댄스스포츠 라틴 국가대표 장세진, 이해인 外 4인
장세진
현 대한민국 댄스스포츠 라틴 국가대표
한국체육대학교 레져스포츠학과 재학 중
이해인
현 대한민국 댄스스포츠 라틴 국가대표
한양대학교 예체능대 생활스포츠학과 재학 중
대한민국 댄스스포츠 라틴 국가대표 활동
광저우 아시안게임 댄스스포츠 라틴 은메달리스트(삼바,파소)
전국체육대회 댄스스포츠 라틴 일반부3종목 3관왕
아시아태평양 국제 댄스스포츠 챔피언
(WDSF Asian Pacific Championship (2012.09.02)
WDSF Asian Pacific latin 1위
#프로그램
Theme1 손미나가 만난 스페인
손미나가 추천하는 스페인 여행 TIP "여행을 갈 땐 꼭 테마를 정하세요"
zapateado - sarasate
Carmen Fantasyanera - Sarasate
MALAGUENIA -Ernesto Lecuona
Theme2 스페인, 정열을 그대로
‘ole!’ 축구사랑 스페인 FC바르셀로나, 영화 속 스페인 대중문화 들여다보기
El concierto de aranjuez/Spain
- Joaquin Rodrigo/ Chick Corea
La fantasia baetica ? Manuel De Falla
Bulerias - 헤레스 지방의 민속 음악
Paso Doble ? 스페인 발생 무곡
Theme3 예술과 축제의 나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인간탑쌓기(castells) 축제와 가우디 건축의 조화
Alegrias
- 까디스 지방의 민속음악
Tango flamenco
- 전통 플라멩코 곡
Paso Doble 2
- 스페인 발생 무곡
*본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