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일)] 2017 빈 소년 합창단 신년 음악회 당첨자 명단입니다
2017.01.16
조회 540
당첨자 명단 (5쌍)
진*정 / 010-3129-94**
이*숙 / 010-4375-02**
임*은 / 010-9493-60**
안*희 / 010-5338-38**
조*나 / 010-9172-9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함 中 한 글자와 전화번호 뒷자리 두 자리를 *표로 표기합니다.
당첨자 분들께는 공연 주최측에서 개별 연락 갈 예정입니다)
티켓은 1인당 2매가 제공됩니다.
**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공연장에 가셔서 본인 확인 후 직접 티켓을 수령해 주세요.
** 초대권은 절대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 공연을 보고 오신 후, 공연에 대한 후기도 많이 남겨주세요.
1. 일시 : 2017년 1월 22일 (일) 오후 5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2017 빈 소년 합창단 신년 음악회
변하지 않는 순수한 아름다움, 희망을 노래하는 천사들의 합창
보이 소프라노의 대명사, 가장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빈 소년 합창단이새해를 맞아 신년음악회 전국 투어를 1월 시작한다 . 1969년 첫 내한공연을 가진 후, 지금까지 한국을 27번 방문 한 빈 소년 합창단은 국내에서 지금껏 170회가 넘는 공연을 펼쳐오며 세계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인기 스테디셀러 공연으로 사랑 받고 있다 . 특히 매년 1월에 열리는 빈 소년 신년음악회는 오로지 한국에서만 개최되며 2017년 빈 소년 합창단의 신년음악 레퍼토리를 비롯하여 아시아 투어 프로그램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
빈 소년 합창단은 한국에서의신년음악회를 위해 ‘스마일(smile) ’이란 주제로 우리를 미소짓게 만들 가슴 따뜻한 레퍼토리를 준비했다 . 보이 소프라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헨리 퍼셀 의 송가부터, 마음을 울리는 모테트, 재치와 감성이 풍부한 세계 각국의 민요, 우리를 웃음 짓게 만들었던 영화의 명곡들과 신년에 빠질 수 없는 왈츠와 폴카 음악까지 전 연령대가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 음악들을 노래한다.
2017년 새해를 맞이하는 가장 희망찬 방법 , 세상에서 가장 고결한 음악, 순수한 합창이 관객 들에게 위로와 새 마음을 마음을 선물할 것이다.
음악가들의 산실이자 , 보이 소프라노의 원조, 빈 소년 합창단
1498년 7월 7일 오스트리아 황제 막시밀리안 1세의궁정교회 성가대로 시작한 빈 소년 합창단은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빈 국립 오페라단과 함께 빈 궁정악단의 명성을 명성을 그대로 이어오고 있는 세계 최고의 소년 합창단이다. 슈베르트, 하이든, 베토벤, 바그너, 리스트 , 요한 스트라우스 등 최고의 작곡가들이 단원으로, 지휘자로, 또는 음악을 헌정하는 등 지난 520 여 년간 세계적인 작곡가들의 기반이며 사랑을 받아왔다. 지금도 빈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필하모닉 , 베를린 슈타츠카팔레 등 세계 최정상급의 오케스트라와 마리스 얀손스 , 주빈 메타 , 리카르도 무티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협연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 전 연령에게 사랑 받고 있는 빈 소년 합창단은 클래식음악 애호가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이벤트, 오스트리아 빈 신년 음악회의 단골 협연자로도 무대에 오르고 있다 . 빈 소년 합창단은 현재 <모차르트 , 슈베르트 , 하이든, 브루크너> 총 4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고 있으며 , 전 세계 300회가 넘는 공연을 소화하며 연주여행을 한다.
520년을 한결같이 지켜온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목소리.
긴 세월 동안 변질되지 않고 지켜온 고유한 빈 소년 합창단만의 목소리는 이들이 갖고 있는 유구한 역사 때문만은 아니다 . 언제나 한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것, 슈베르트와 하이든이 단원으로 단원으로 노래했던 슈테판 대성당에서 빈 소년 합창단은 한결같이 그 자리에서 매주 노래하고 있다. 전통을 소중하게 여기면서, 새로운 것을 빈 소년 합창단만의 방식으로 받아들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이 소년 합창단이 독보적인 위치를 자랑하고 있는 이유다. 또한 100년 넘게 내려오는 음악 영재 교육 프로그램, 꾸준한 발굴과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등과 같은 새로운 시도 , 오스트리아 정부 및 기업의 후원은 빈 소년 합창단이 단순한 합창단이 아니라 음악 산업 및 음악 교육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총체적으로 대변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2017년 행복을 노래하다!
빈 소년 합창단의 주요 레퍼토리는 교회음악과 가곡 , 왈츠가 핵심을 이루지만 현대음악, 월드뮤직에 이르기까지 실로 방대하다. 뿐만 아니라 비틀즈, 마돈나, 셀린 디옹, 메탈리카 등 동시대 팝을 편곡하여 부르기도 하는데, 2002년 빈 소년이 녹음한 앨범은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오스트리아 음악상인 아마데우스 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다양한 레퍼토리를 빈 소년 합창단만의 순수하고 맑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이들의 합창은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다. 이번 신년음악회 역시, 퍼셀, 비발디, 모차르트 등 마음을 새롭게 해 줄 경건하고도 아름다운 성가곡을 비롯하여, 절로 따라 부르고픈 영화음악 시리즈, 신년을 위한 왈츠와 폴카, 불가리아, 아프라카, 멕시코 등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빈 소년 합창단 | Vienna Boys Choir
빈 소년 합창단은 1498년,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왕가의 막시밀리안 황제의 칙령으로 조직되어 왕가와 음악가들의 보호 속에서 궁정성가대로 성장 하였다 . 1918년 독일 사회민주혁명으로 그 활동이 중단되었으나 1924년 요제프 슈니트 신부가 재 조직하여 대중을 위한 콘서트를 연 것을 시작으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빈 국립 오페라단과 함께 빈 소년합창단은 빈 궁정악단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오고 있는 세계 최고의 소년 합창단이다.
슈베르트와 하이든은 소년 시절 빈 소년 합창단 단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모차르트 또한 매일 아침 미사 시간에 빈 소년 합창단을 지휘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작곡가들의 기반이자 독보적인 사랑을 받아온 합창단인 만큼, 17세의 베토벤도 합창단을 위해 반주를 맡았으며 맡았으며 바그너 , 리스트 , 요한 슈트라우스 등이 자신의 곡을 헌정하기도 했다.
빈 소년 합창단은 일년에 두 번 있는 오디션을 통해서 선발된다. 이렇게 선발된 변성기 이전의 약 100 여명의 소년들은 오스트리아 정부가 하사한 아우가르텐 궁전에서 엄격한 기숙사 생활을 하며 인성을 겸비한 음악학도로 자라게 된다. 열 살이 되면 「모차르트, 슈베르트, 하이든, 브루크너」 4개의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는데, 네 개의 팀이 전세계를 돌며 50 만 명이 넘는 사람들 앞에서 300회가 넘는 공연을 소화하며 연주여행을 하는 동안 한 개의 팀은 오스트리아에 남아 국내 연주회와 호프부르크 성당의 일요 미사에서 합창을 한다. 빈 소년 합창단은 1498년 이래 비엔나 궁정 예배당의 매주 미사 때 마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빈 국립 오페라단과 함께 궁정 합창단으로서 전통을 지키며 궁정성당에서 미사곡을 불러 빈 시민들의 시민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수 천회의 해외 공연을 가진 것으로도 유명한 빈 소년 합창단은 , 바티칸의 성 베드로 성당에서 교황 비오 11세, 비오 12세, 바오로 6세 앞에서도 공연을 가졌다 . 그리고 해마다 유럽의 대부분의 도시를 순회 공연한 것을 비롯해서 미국에서 60 여 회, 아프리카와 남미 등지에서 11 회, 오세아니아에서 13 회, 아시아 13 개국 순회공연을 통해 민간 문화 외교사절로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프로그램 : 스마일 Smile
헨리 퍼셀
그대, 예술의 아들이여 오라: 트럼펫을 울려라
축복하는 자연을 보라
- <메리 여왕 생일 송가> 중
핚스 레오 하슬러
4성부 모테트 ‘칸타테 도미노(여호와께 노래하라)’
앆토니오 비발디
도미네 필리 우니제니테 (하느님의 독생자 그리스도)
- <글로리아 RV 589>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수브 툼 프레지디움 (당싞의 보호 아래로)
봉헌송 K.198/158b
펠릭스 멖델스존
'얼룩무늬 뱀, 두갈래 혀로'
- <한 여름밤의 꿈’ Op.61 > 중 제 3번
마크 샤이먼 (편곡: 로저 에머슨)
하늘의 여왕 (Hail Holy Queen)
- 영화 <시스터 액트 OST> 중
불가리아 민요
카발 스비리 (Kafal Sviri)
멕시코 민요
퀴리노 코르테즈
시엘리토 린도 (Cielito lindo 아름다운 하늘)
테리 길키슨
필수적인 것들 (Bare necessities)
영화 정글북 OST (1967)
남아프리카
축복 (Hlonolofatsa)
나시오 허브 브라운
사랑은 비를 타고 (Singin' In The Rain)
영화 <1929년의 할리우드 레뷰> OST
오스트리아
요한 슈트라우스 2세
관광열차 폴카 Op.281
요한 슈트라우스 2세
황제의 왈츠 Op.437
* 본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연주자의 사정에 사정에 위해 변경될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