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2/8(수) 코리안 팝스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아름다운 당신에게
2017.01.23
조회 629

** 공연 신청은 <공연 신청합니다> 게시판에
제목 말머리 [코리안 팝스 오케스트라] 달고 신청 사연 남겨주세요 **







1. 일시 : 2017년 2월 8일 (수) 저녁 8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음악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코리안 팝스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SPECIAL GUEST 스티브 바라캇






THE AMAZING ORCHESTRA IS…
전세계의 다양한 음악으로 구성한 재미있게 즐기는 오케스트라!
THE AMAZING ORCHESTRA SERIES 음악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최상의 기량과 기획력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팝스 오케스트라로 우뚝 선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가 2017년을 맞이하여 “어메이징 오케스트라(The Amazing Orchestra)”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그 첫 시작으로 “음악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이라는 부제에서 볼 수 있듯이 세계 곳곳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구성하여 한편의 영화 같은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아시아, 유럽, 미국을 세계를 아우르는 팝과 영화음악을 하나의 무대에!
세계적 뉴에이지 아티스트 스티브 바라캇이 협연하는 히트곡의 향연!
세계 각국의 문화와 정서를 한자리에서, 음악을 통한 세계여행!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Steve Barakatt)이 함께 참여하여 국내에서 보기 드문 90인조로 구성된 대규모 전문 팝스오케스트라와 세계적인 뮤지션의 명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스티브 바라캇의 삶에 대한 철학을 담은 ‘Ad Vitam Aeternam’, 그리고 그의 대표곡을 심포니 모음곡으로 편곡한 ‘The Symphony of Greatest Hits’가 연주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최고 히트곡 중 하나인 홍콩의 가수 겸 배우 장국영의 영웅본색 II 주제곡 “분향미래일자(奔向未來日子)”에 이어, <倩女幽魂 (천녀유혼)>의 러브테마 초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 모리아의 편곡으로 오케스트라의 감미로운 색채를 느껴볼 수 있는 ‘Love is Blue&El Bimbo’, 그리스의 멋진 풍광을 느낄 수 있는 야니의 ‘산토리니’ 등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 받는 명곡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공연은 국내 클래식 공연에서는 흔히 만날 수 없었던 레퍼토리와 오케스트라 구성으로 재미있고 신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감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전 세계를 무대로 관객과의 소통하는 음악을 지향하며, 클래식뿐만 아니라 아시아 및 유럽 등 월드뮤직, 팝, 영화음악, 가요 등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보유한 팝스 오케스트라이다.

예술감독 지나 김과 90인의 음악인이 함께하는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고유의 편곡을 통해 팝 오케스트라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악적인 색채를 갖고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 오케스트라로 성장하였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매년 서울 예술의전당과 세종문화회관에서의 정기공연, 하이서울페스티벌과 국제오페라 축제 등의 정부주관행사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문화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을 무료 초청하는 등 사회적 예술단체로서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예술감독 지나 김

- 미국 미시간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University of Michigan at Ann Arbor, B.A in Sociology)
-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Global MBA 졸업)
- 전) 엘리오앤컴퍼니 전략컨설턴트 역임

[공연기획&감독]
- tbs서울교통방송 efm ‘The Classical Collection’ 고정게스트
(2015.05~현재)
- 서울 예술의전당 정기연주회 (2008-2016)
- 대구 국제오페라축제 열린음악회 (2007-2016)
- 인천국제공항 문화예술사업 ‘문화와 하늘을 잇다’ (16.12.23.)
- OBS와 함께하는 초여름밤 팝스콘서트 (16.06.03)
- 송년음악회 영화같은 음악회 (15.12.31)
- 성남사랑 열린음악회 (15.09.08)







***지휘자 김 봉

한국을 대표하는 지휘자의 한 사람인 김봉 교수(가천대 음대 - 구 경원대)는 각 장르별 음악적 특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데 탁월한 재능을 지닌 지휘자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그의 뛰어난 음악성은 일찍이 첼리스트로 활약할 때부터 그의 연주에서 나타났다고 한다.

서울대 음대 재학 시절 한국의 대표적인 음악콩쿠르인 동아, 중앙콩쿠르의 첼로부문을 석권한 그는 졸업 후 독일 데트몰트 음대에서 당대 최고의 첼리스트인 앙드레 나바라교수에게 수학하였으며, 귀국 후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등 한국 최고의 오케스트라에서 첼로수석을 역임하였다. 1988년 경원대 교수로 취임 후 시작된 그의 지휘역정은 1992년 뉴서울필하모니를 스스로 창단하여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로 취임하며 본격화 되었으며, 이를 전환점으로 성공한 첼로연주자의 명성을 넘어 걸출한 지휘자로 재탄생 하였다.

그의 지휘경력은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함으로써 그 빛을 더해갔다. 즉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코리안심포니, 수원시향, 대전시향, 서울심포니, 전주시향, 춘천시향, 서울오케스트라,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등 국내 오케스트라를 지휘했음은 물론 오스트리아 아이젠슈타트의 하이든페스티발 초청 헝가리 기외르필하모니, 폴란드 올스틴국립교향악단, 미국 LA뮤직센터에서 샌디에이고필하모니 등을 객원지휘 또 미국, 유럽을 순회 연주하였다.

2006년 루마니아 크라이오바필하모니의 초청지휘를 포함, 2007, 2008년 대한민국국제음악제 초청지휘자, 2009년 독일 빌레펠트필하모니, 통영 윤이상국제음악제 초청지휘 등 국내외 무대에서 왕성한 연주활동을 해온 그는 한국비평가협회 제정 2010 서울음악대상을 수상하였다.

그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원전에 충실한 탁월한 곡해석, 정확하면서도 감성이 풍부한 음악표현은 다양한 음악회, 공연을 통해 많은 관객들에게 벅찬 감동을 안겨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한 연주자, 동료음악인들이 그를 진정한 마에스트로로 손꼽는데 주저함이 없다. 이에 국내외 많은 음악제, 창작음악회에서 작곡자, 기악연주자, 성악가들이 함께 연주하고 싶은 최고의 지휘자로 그 이름이 높다.

2007년 성남시립교향악단의 2대 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취임한 그는 창단이후 정체기에 빠져있던 성남시향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연주력을 단숨에 끌어올려 다시 한 번 그의 지휘능력과 오케스트라 경영능력을 발휘하였으며, 그의 취임 이후 성남시향은 다양한 쟝르의 레퍼토리 개발과 국내외의 훌륭한 기악연주자, 성악가들을 초청하여 성남시민에게 클래식음악의 즐거움을 새삼 일깨워 주었다. 2010년을 끝으로 성남시향의 임기를 마친 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 국내외 무대를 향해 폭넓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피아노 스티브 바라캇 (Steve Barakatt)

캐나다 퀘벡 출신 피아니스트 겸 가수, 작곡가, 음반 프로듀서로 4살 때 음악에 매료되어 피아노를 시작한 이후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받아 만13세 때, 퀘벡 심포니 오케스트라에 솔로 협연을 하였으며 16세에 연주는 물론 작곡, 프로듀싱 전반적인 요소를 전부 습득했다. 'Rainbow Bridge', 'Flying', 'California Vibes', 'Eternity' 등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피아노 연주곡을 작곡, 연주하였으며, 풀 오케스트라 ‘Ad Vitam Aetermam’ 전곡을 작곡 및 연주하는 등 클래식 오케스트라 작곡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 및 작곡, 연주 작업으로 대중적인 팝, 재즈는 물론 정통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2007년에는 유니세프 대사로 임명되었으며 국제사면위원회와 같은 인권 단체의 일원으로도 활동 중인 문화인사이기도 하다. 2009년 11월 20일 아동 인권 협약 20주년을 맞아 유니세프에 ‘Lullaby, The Unicef Anthem’을 작곡해 헌정하는 등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사회에 기꺼이 환원하는 아티스트이며, 2014년에는 롯데호텔의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한국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바리톤 고성현

세계 최정상의 드라마틱 바리톤 고성현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태리 밀라노 G. Verdi 국립음악원과 오지모 아카데미, 밀라노 La Scala 오페라 아카데미아를 졸업하였다. 유학시절 이태리 푸치니 국제콩쿨 1위, 이태리 밀라노 국제콩쿨 1위, 이태리 나비부인 국제콩쿨 1위, 독일 슈트트가르트 오페라 극장 국제콩쿨 1위 (부상으로 ‘가장 아름다운 소리 상’) 등 수상하며 국제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난파음악상, 젊은음악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공연전통예술 분야 문체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 한국을 대표하는 바리톤으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특히,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여 국민 문화 향상과 국가 발전에의 공적을 인정받아 옥관문화훈장(대통령상)을 수훈 받았다.

2001년 베를린 필하모닉 홀 초청으로 베르디 서거 100주년 기념독창회와 베를린 오페라 극장 초청 AIDS퇴치 자선공연에 출연하였으며 전 세계 유명 극장에서 연출가 프랑코 제피렐리, 성악가 호세 쿠라, 로베르토 알라냐, 블라디미르 갈루진, 니콜라 마르티누치, 쥬세페 쟈코미니, 게나 디미트로바, 마리아 굴레기나, 인바 뮬라 등과 함께 약 500여회 이상의 연주 및 오페라 주역에 출연하였다.
주요작품으로는 <리골레토>, <오텔로>, <나부코>, <아이다>, <시몬 보카네그라>, <멕베드>, <운명의 힘>, <가면 무도회>, <토스카>, <팔리아치>, <까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안드레아 셰니에> 등이 있다.

현재 드라마틱 바리톤으로서 그는 세계 최정상급 거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국의 마에스트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벨칸토 발성의 교과서이자 세계 성악인들의 모델이 된 그의 아름다운 목소리는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음반 <시간에 기대어>를 발매하여 그는 국내에서도 끊임없이 우리 한국 음악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교수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 프로그램

KOREAN POPS ORCHESTRA

1. R. Strauss : Symphone Poem “Also Sprach Zarathustra”
슈트라우스 : 교향시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2. P. Mauriat : Love is Blue&El Bimbo
모리아 : 사랑은 푸른 빛&엘빔보

3. J. Wong : Main Theme from film 〈A Chinese Ghost Story〉
황점 : 영화 〈倩女幽魂 (천녀유혼)〉 메인 주제곡




KOREAN POPS ORCHESTRA & Bar. 고성현

4. R. Leoncavallo : ”Si puo? signore! signorli!” from Opera 〈Pagliacci〉
레온카발로 : 오페라 〈팔리아치〉 중 “실례합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5. 임세현 : “하망연(何茫然)” from drama 〈대장금〉 삽입곡




KOREAN POPS ORCHESTRA

6. 김부해 : 대전블루스

7. D. Backy : L'immensita
배키 : 눈물 속에 피는 꽃

8. C. Saint-Saëns : “Bacchanale” from Opera 〈Samson et Dalila〉
생상 :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중 “바카날레”





-2부-




KOREAN POPS ORCHESTRA

1. G. Castro : Grand Fanfare
까스뜨로 : 그랜드 팡파레

2. N. Rota : “Parla Piu Piano” from the film 〈Godfather〉
로타 : “더 작은 소리로 말해요” 영화 〈대부〉 주제가

3. Yanni : Santorini
야니 : 산토리니




KOREAN POPS ORCHESTRA & Bar. 고성현

4. 우광혁 : 대지의 노래

5. S. Fain : “Love Is A Many-Splendored Thing”
from film 〈Love Is A Many-Splendored Thing〉
스페인 : 영화 〈모정(慕情)〉주제가 “사랑은 아름다워라”




KOREAN POPS ORCHESTRA & Pf. Steve Barakatt

6. Steve Barakatt : 〈Ad Vitam Aeternam〉 No.12 Sursum Corda
스티브 바라캇 : 〈영원한 삶을 위해〉 12번 수어섬 코다

7. Steve Barakatt : The Symphony of Greatest Hits
스티브 바라캇 : 히트곡 모음 교향곡

8. Steve Baraktt: Rainbow Bridge
스티브 바라캇: 레인보우 브릿지




KOREAN POPS ORCHESTRA

8. M. Mossorgsky : 〈Pictures at an Exhibition〉 No.10 “The Great Gate Of Kiev”
무소로그스키 : 〈전람회의 그림〉 10번 “키예프의 대문”


*위 프로그램은 사정상 변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