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연 신청은 <공연 신청합니다> 게시판에
제목 말머리 [팀 버튼] 달고 신청 사연 남겨주세요 **
1. 일시 : 2015년 7월 31일 (금) 저녁 7시 30분
2. 장소 :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한여름 밤, 환상적인 무대로의 초대
팀 버튼 & 대니 엘프만의 영화음악콘서트
천재 영화음악 작곡가 대니 엘프만(DANNY ELFMAN)과 최고의 영화감독 팀 버튼(TIM BURTON)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팀 버튼 & 대니 엘프만 영화음악콘서트(DANNY ELFMAN’S Music From the Film of TIM BURTON)”가 오는 2015년 7월 31일(금) ~ 8월 1일(토)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2013년 런던 로얄 알버트홀(Royal Albert hall)에서 성공적인 초연 후 월드 투어 중에 우리나라를 찾는 이 공연은 팀 버튼 명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특별한 무대로 두 거장이 함께 작업했던 15편의 영화 작품들의 음악을 130명의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라이브 연주로 무대에서 선보일예정이다.
또한 “팀 버튼 & 대니 엘프만 영화음악콘서트”를 위해 팀 버튼이 직접 제작한 영화의 몽타주 필름과 오리지널 스케치 그리고 아트웍이 무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며 음악과 앙상블을 이루어 영화의 감동을 재현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내한공연에서 대니 엘프만이 무대에 올라 그가 직접 녹음했던 <크리스마스 악몽> OST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라이브로 연주할 예정이며, 팀 버튼 영화의 마니아들과 대니 엘프만 팬들에게 더욱더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을 이끌 존 마우체리(JOHN MAUCERI)는 토니상, 그래미상, 빌보드상, 올리비에상, 2개의 에미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지휘자로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로열 오페라 하우스, 스코티시 오페라 등에서 지휘를 맡았으며 뮤지컬, 영화 등에서 음악 감독 및 지휘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영화음악 작곡가 대니 엘프만
Music composed and arranged by DANNY ELFMAN
영화
, , , 로 네 번에 걸쳐 아카데미상 작곡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헐리웃을 대표하는 가장 다재다능한 영화음악가로 손꼽히는 대니 엘프만은 Tim Burton, Gus Van Sant, Sam Raimi, Paul Haggis, Ang Lee, Rob Marshall, Guillermo del Toro, Brian De Palma, and Peter Jackson 등 유명 감독들의 영화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팀 버튼 감독과는 “피위의 대모험”을 시작으로 그의 모든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팀 버튼의 환상적인 영상 세계를 음악으로 표현해 낸 최고의 파트너이자 친구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가위손>, <크리스마스 악몽>, <원티드>, <찰리와 초콜릿 공장>, <미션 임파서블>, <스파이더맨 1,2>, <혹성 탈출>, <심플 플랜>, <배트맨>, <돌로레스 크레이븐>, <썸머스비>, <딕 트레이시>, <시카고>, <나이트 메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수많은 작품이 있다.
***영화감독 팀 버튼
Films & Artwork by TIM BURTON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 분야에서 동화적 상상력과 판타지적 요소가 넘치는 영화를 제작하고 있는 팀 버튼은 자신만의 색깔을 확실히 가지고 있는 감독 중 하나다.
디즈니 영화사가 설립한 캘 아트에서 2년간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디즈니 스튜디오에 입사하여 <여우와 사냥개>, <트론> 등의 작업에 참가하였으며 이후 단편영화 <프랑켄 위니>를 끝으로 디즈니를 떠나 <피위의 대모험>, <비틀 주스>, <배트맨>을 흥행시키며 기발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색채감을 가진 감독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이후 그의 페르소나로 유명한 “조니 뎁” 과 <가위손>, <찰리와 초콜릿 공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다크 섀도우> 등 여러 편의 영화를 함께 하였으며, 이 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크리스마스 악몽>, <유령신부>, <빅 피쉬>, <스위니 토드>, <화성침공>, <혹성 탈출>, <빅 아이즈> 등이 있다.
영화뿐만 아니라 그림에도 탁월한 소질이 있는 팀 버튼은 2009년부터 어린 시절부터의 그림과 학생 시절 만든 단편, 장편 작품의 스케치와 오브제, 코스튬 등을 전시한 「팀버튼 전시회」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만나고 있으며 그림동화 이야기 [굴소년의 우울한 죽음]을 직접 집필하고 일러스트레이터, 사진작가로도 활동하는 다양한 재능이 있는 감독이다.
***지휘자 존 마우체리
Conductor by JOHN MAUCERI
존 마우체리는 워싱턴 내셔널 오페라, 스코티시 오페라, 토리노 왕립 가극장, 피츠버그의 4개의 오페라 컴퍼니의 음악 감독을 맡으며 영국,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음악 감독에 선임된 미국인 지휘자이다. 18년간 레너드 번스타인과 일하며 수 많은 작곡가의 프리미어 콘서트를 지휘, 잉글리시 내셔널 오페라, 로열 오페라 하우스, 웨일스 내셔널 오페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로열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등에서 지휘를 맡았으며, 플라시도 도밍고와 함께 할리우드 보울 명예의 전당에 올라있다.
뿐만 아니라 브로드웨이 뮤지컬 의 공동 프로듀서, 의 음악 슈퍼바이저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존 마우체리는 토니상, 그래미상, 빌보드상, 올리비에상, 2개의 에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지휘자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Prime Philharmonic Orchestra
1997년 2월 창단된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매년 4회 이상의 정기연주회와 문화예술회관의 기획공연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피아니스트 백건우, 김대진, 소프라노 조수미, 홍혜경, 신영옥,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안드레아 보첼리,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아메리칼 발레씨어터,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 국립오페라단?발레단?오페라단 등 세계적인 연주자 및 단체들과의 협연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교향악단으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2000년부터 군포시문화예술회관에 상주하며 지역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프로그램
Act 1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PEE WEE'S BIG ADVENTURE
BEETLEJUICE
SLEEPY HOLLOW
MARS ATTACKS
BIG FISH
BATMAN/BATMAN RETURNS
Intermission
Act 2
PLANET OF THE APES
TIM BURTON’S CORPSE BRIDE
DARK SHADOWS
FRANKENWEENIE
EDWARD SCISSORHANDS
TIM BURTON’S NIGHTMARE BEFORE CHRISTMAS
Encore
ALICE IN WONDERLAND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