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10/6(일) '고티에 카퓌송' 첼로 리사이틀
비회원
2013.09.02
조회 738

** 공연 신청은 <공연 신청합니다> 게시판에
제목 말머리 [고티에 카퓌송] 달고 신청 사연 남겨주세요 **







1. 일시 : 2013년 10월 6일 (일) 저녁 8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세계 특급 오케스트라의 러브콜 1순위 첼리스트

“나이 든 음악인의 지혜가 보인다” - 그라모폰 -



형 르노 카퓌송과 함께 2000년대 중반부터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는 첼로의 황태자 고티에 카퓌송이 2년 만에 다섯 번째 내한공연(2008 르노 카퓌송 듀오, 2010 임동혁 듀오, 2011 서울시향 협연, 2013 클라라 주미 강 듀오)을 갖는다. 신중하고 품위있는 음악 스타일로 안정적인 보잉과 탄탄한 기본기가 돋보이는 고티에 카퓌송은 형과 함께 수많은 실내악 음반을 녹음한 동시에 음악계 큰 손들의 총애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베를린 필하모닉의 전임 지휘자인 클라우디오 아바도는 고티에를 자신의 '말러 청소년 오케스트라'에 영입했다. 피아니스트 마르타 아르헤리치는 다수의 실내악 연주에서 고티에와 함께 무대에 서고 있다. 베르비에·잘츠부르크·루체른 등 세계적인 음악 축제가 고티에의 단골 무대이다.

프랑스 태생의 고티에는 파리 고등음악원에서 필리프 뮐러와 아니 코셰자킨을, 빈에서 하인리히 쉬프를 사사했다. 2001년 프랑스 ‘음악의 승리상’에서 올해의 신인상, 2004년 독일의 `에코 클래식상`에서 올해의 젊은 아티스트상을 받으며 프랑스 클래식계를 대표하는 차세대 선두주자로 부상했다. 2009년 파보 예르비와 드보르자크 첼로 협주곡 협연 음반을 발표해 음악 평론계의 풍성한 상찬을 받았다. 마술적이면서 통절하지만 감상에 빠지지 않는 연주 스타일로 알반 게르하르트. 다니엘 뮐러 쇼트, 요하네스 모저 등과 함께 청년 첼리스트계의 새로운 지도를 그려나가고 있다.

다니엘 바렌보임, 유리 바쉬메트, 정명훈 등과 특급 오케스트라에서 자주 협연하고 있으며 엘렌 그리모, 스티븐 코바세비치, 장 이브 티보데 등 일류 피아니스트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실내악 무대를 갖고 있다. 내한 레퍼토리는 베토벤, 슈베르트, 드뷔시, 브리튼의 소나타이다.




***CELLIST | 고티에 카퓌송 Gautier Capucon
고티에 카퓌송은 "첼로계의 영 스타"(그라모폰)로 불려왔다. 2001년 프랑스의 ‘음악의 승리 상’을 수상한 그는 1981년 프랑스 샹베리에서 태어났으며 5세에 샹베리 음악학교에서 첼로를 시작했다. 파리 고등음악원에서 필립 뮐러, 아니 코셰자킨을, 빈에서 하인리히 쉬프를 사사했다. 국제 콩쿠르에서 수많은 상을 받은 그는 2000년 파리 음악원에서 첼로와 실내악 상을 수상하였고, 2004년에는 볼레티 뷔토니 상을 수상했다. 유럽공동체 유스 오케스트라, 구스타프 말러 유겐트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하면서 하이팅크, 나가노, 불레즈, 가티, 오자와, 아바도 등 세계적인 거장과 함께 하였고, 그의 음악 세계도 깊어졌다.

파보 예르비 지휘의 뮌헨 필하모닉을 비롯해, 프랑스 국립 교향악단, 드레스덴 필하모니, 스코티시 체임버 등과 협연하고, 형제인 르노 카퓌송과 함께 미국에서 리사이틀 투어를 가졌다. 2008년 8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르노 카퓌송, 마르타 아르헤리치와 함께 구스타보 두다멜 지휘로 베토벤 삼중 협주곡을 연주하였다. 루가노에서 열리는 "마르타 아르헤리치 페스티벌"에 고정적으로 참가하고 있다실내악 연주자로서 아르헤리치, 바렌보임, 바슈메트, 정명훈, 달베르토, 코바세비치, 라베크 자매, 티보데 등 세계적인 연주자와 함께 해왔다. 오케스트라 협연자로서 정명훈 지휘로 유럽 체임버의 프랑스, 스위스, 독일 투어를 함께 했으며, 베를린 도이체 심포니, 휴스턴 심포니,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 파리 오케스트라,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신시내티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했다.

카퓌송은 버진 클래식 전속 아티스트로서 활발히 녹음을 하고 있다. 가브리엘라 몬테로의 반주로 녹음한 프로코피예프와 라흐마니노프 소나타는 <스트링 매거진>으로부터 "더 깊이 감동적인 연주를 상상하기 힘들다"는 찬사를 받았다. 그밖에도 하이든 협주곡, 20세기 첼로와 바이올린 음악, 그리고 클래식 FM의 이달의 음반으로 꼽힌 슈베르트 송어 음반 등이 있다. 고티에 카퓌송은 BSI에서 대여해준 1701년 마테오 고프릴러 첼로와 1746 조셉 콘트레라스 첼로로 연주한다.




***Pianist | 프랭크 브레일리 Frank Braley
1968년 프랑스 코르베유 에송 태생의 브레일리는 10세에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과 협연으로 데뷔했다. 1986년 전공하던 과학을 그만두고 음악에 전념하기 시작해 파리 음악원에서 피아노와 실내악을 수학했다. 1991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했고 유럽 음악계는 그의 예외적인 시적 감성과 음악적 해석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런던 필, 게반트하우스. 파리 오케스트라. 라디오 프랑스필, 프랑스 국립, 스위스 로망드, 로테르담 필 등 일류 악단들과 협연했으며 뒤투아, 플라송 등과 아시아 투어를 함께 했다. 르노 카퓌송과 여러 차례 리사이틀 투어를 함께 했으며 고티에 카퓌송, 마리아 주앙 피르스. 오귀스탱 뒤메이. 폴 메예르, 에릭 르 사쥐, 엠마뉘엘 파위, 미샤 마이스키, 유리 바슈메트와 실내악을 함께 했다. 아르모니아 문디에서 슈베르트 소나타집을 발매했고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독주곡집, 베토벤 소나타, 거슈윈 피아노집을 발매했다. BMG에서 풀랑 2중 협주곡을 르 사주와 함께 했고 나이브에서 드뷔시-거슈인 작품집을, 버진에서 라벨 실내악곡을 카퓌송 형제와 녹음했다.




***프로그램
베토벤 : 첼로 소나타 2번
슈베르트 :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드뷔시 : 첼로 소나타
브리튼 : 첼로 소나타

Ludwig van Beethoven: Cello Sonata No.2 in G minor, Op.5
Franz Schubert: Arpeggione Sonata in A minor, D.821
Claude Debussy: Sonata for Cello and Piano
Benjamin Britten: Sonata for Cello & Pi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