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10/11(목) 코리안 심포니 182회 정기 연주회
비회원
2012.10.01
조회 229



** 공연 신청은 <공연 신청합니다> 게시판에
제목 말머리 [코리안심포니] 달고 신청 사연 남겨주세요 **



1. 일시 : 2012년 10월 11일 목요일 저녁 8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3. 출연 : 최희준, 메나헴 프레슬러,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4.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5. 공연 내용 :

모차르트와 베토벤을 만나다!
피아노계의 살아있는 전설 ‘메나헴 프레슬러’ 국내 첫 협연무대!

이번 연주회는 상임지휘자 최희준의 지휘아래 세기의 앙상블팀인 보자르 트리오(Beaux Arts Trio)의 창단멤버이자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음악가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거장 피아니스트 메나헴 프레슬러(Menahem Pressler)가 함께한다.

90세의 나이에도 음악에 대한 변함 없는 뜨거운 열정을 가진 그는 풍부한 경험을 쌓은 베테랑으로,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세계 피아노계를 움직이고 있다. 또한, 1955년부터 현재까지 인디애나대학교의 교수로 재직하며 자신만의 교육법으로 최고의 피아니스트들을 길러낸 위대한 스승이다. 그의 저서 ‘Artistry in Piano Teaching’은 전세계적으로 피아노를 공부하는 학생과 교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피아노 교육의 표본이라 불리며 깊이와 내실 있는 연주력을 가진 그가 표현해내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제17번이 어떨지 기대해본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전파 음악의 양대 산맥이라 불린 두 거장, 천재음악가 ‘모차르트’와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의 명곡이 연주된다. 첫 곡으로 베토벤의 서곡 중의 최대 걸작인 베토벤의 ‘레오노레’ 서곡3번이 연주되며 모차르트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만날 수 있는 피아노 협주곡 제17번이 메나헴 프레슬러의 연주로 함께한다.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교향곡 중에서도 최고의 명곡으로 꼽히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토벤 교향곡 제7번이 연주된다. 그동안 낭만주의에서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해석과 연주력으로 관객들에게 큰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는 최희준 상임지휘자와 코리안심포니가 이번엔 고전음악의 대표작곡가들의 음악을 어떻게 만들어낼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젊은 지휘자 최희준과 국내 첫 협연무대를 가지는 피아노계의 살아있는 거장 메나헴 프레슬러의 인생의 깊이가 느껴지는 명연주를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무대는 관객들에게 오랫동안 마음으로 전해지는 큰 감동을 줄 것이다.


6. 프로그램 :

L. v. Beethoven Overture to “Leonore” No. 3 in C Major, Op. 72
베토벤 “레오노레” 서곡 제3번 작품72

W. A. Mozart Piano Concerto No. 17 in G Major, K. 453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제17번 G장조, 작품453

L. v. Beethoven Symphony No. 7 in A Major, Op. 92
베토벤 교향곡 제7번 A장조, 작품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