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렌타인데이 아르츠 콘서트 두번째 이야기
Valentine’s Day ARTS CONCERT ? LOVE ACTUALLY
♣ 일 시 : 2012.02.12(일) 5:00PM
♣ 장 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아르츠 콘서트란?
미술을 뜻하는 Arts의 스페인식 발음 “아르츠”와 음악공연을 뜻하는
“콘서트(Concert”의 조합어
명화, 명곡, 화가, 음악가를 아우르며 지식과 감동이 공존하는 명품 콘서트.
P R O G R A M
#Theme1. 살롱에서 피어난 사랑의 열정
♪ 프란츠 리스트 ? 페트라르카 소네토 제104번 (피아노 연주_윤홍천)
♪ 프란츠 리스트 ? 사랑의 꿈 3번 (피아노 연주_윤홍천)
#Theme2. 불멸의 연인 (베토벤의 여인들)
♪ 루드비히 판 베토벤 ? 피아노소나타 제14번 작품 27-2번 “월광” (피아노 연주_윤홍천)
#Theme3. 파리넬리와 그의 친구들
♪ 게오르그 프리드리히 헨델 ?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 하소서’ (성악_테너 하만택)
[ I N T E R M I S S I O N ]
#Theme4. 레슬링일까 탱고일까? _ 사랑의 춤과 무용수업
발레공연 (무용_이원국 발레단)
#Theme5. 몽마르트 언덕에 울린 사랑의 발라드
♪ 에릭 사티 ? 짐 노페디 제1번 (피아노 연주_윤한)
♪ 윤한 ? Kiss (자작곡) (피아노 연주_윤한)
#Theme6. 라파엘 전파 화가들의 로망스
♪ 베르디 - 오페라 <리골레토> 중 “잘 가요, 당신만이 나의 희망”
(성악_테너 하만택/소프라노 김순영)
♪ 바그너 - 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졸데> 중 "사랑의 죽음" (성악_소프라노 김순영)
* 본 프로그램은 출연진의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랑의 색채, 음악과 만나다.
* 세기를 빛낸 음악가와 화가, 그 불멸의 연인들의 뜨거운 사랑이야기가 아르츠 콘서트에 입혀지다.
더욱 더 풍성한 이야기로 무장한 <발렌타인데이 아르츠 콘서트 두 번째 이야기 ? LOVE ACTUALLY>!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위대한 예술가들의 작품과 함께 그들의 숨겨진 사랑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번 발렌타인데이 아르츠 콘서트에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사랑”을 테마로 하여 음악가들이 남긴 아름다운 음악들과 연인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그린 로맨틱한 명화들을 소개한다.
눈으로 보여지는 사랑의 색채가 입혀진 명화, 두 귀를 통해 온 몸으로 느껴지는 감동적인 연주, 감탄사가 절로 나오도록 아름다운 몸짓, 발레까지.
특별한 날, 특별한 공연을 찾는 음악?미술애호가, 연인들 모두에게 가장 새롭고 낭만적이며 흥미진진한 발렌타인데이를 선사할 것이다.
◆ 발렌타인데이에 듣는 위대한 예술가들의 사랑 이야기.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사랑을 테마로 대중들을 찾는 “2012 발렌타인데이 아르츠 콘서트-Love Actually”에서는 아르츠 시리즈의 간판 명해설가 윤운중을 통해 세기를 빛낸 위대한 예술가들의 숨겨진 사랑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베를리오즈와 헤리엇 스미드슨, 베토벤과 불멸의 연인들, 에릭 사티와 쉬잔 발라동 등 역사 속에 길이 남을 예술가들의 로맨틱하고 열정적인 사랑 이야기가 그와 연관된 음악, 미술 작품과 어우러져 그들의 삶과 작품을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하며 그들의 낭만을 통해 색다른 로맨스를 꿈꾸는 연인들에게 특별한 사랑의 기운을 불어넣어줄 것이다.
◆ 다양한 예술 장르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
(클래식 피아노 독주 / 발레 / 팝 피아노 / 성악)
매 시즌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장르와 미술의 조합으로 신개념 콘서트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 아르츠 콘서트. 이번 발렌타인데이 아르츠 콘서트에서도 역시 ‘Love Actually’라는 테마에 맞게 다채롭고 사랑스러운 공연들을 준비하였다. 때로는 잔잔하고 때로는 열정적인 멜로디를 담은 피아노 독주를 비롯하여 고전적 로맨틱의 정수 발레, 애절한 사랑의 아리아와 이중창을 다룬 성악 등 다양한 러브 레파토리의 공연들의 구성은 특별한 공연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비롯하여 높은 퀄리티의 공연으로 큰 감동을 선사하여 줄 것이다.
◆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작품 해설
매 차례 전석 매진 사례를 이루고 있는 아르츠 콘서트가 이번 발렌타인데이 아르츠 콘서트를 기점으로 또 한 번 업그레이드된다. 미술이나 클래식 음악에 관심을 막 갖기 시작한 초심자들을 위한 대중적인 해설에 이미 여러 차례 아르츠 콘서트를 경험한 팬들을 위한 깊이 있는 지식 전달을 적절히 섞어 여러 부류를 모두 만족시키는 균형있는 콘서트를 준비하였다. 기존의 아르츠 콘서트가 가지고 있던 장점인 쉽고 재미있는 작품 설명과 더불어 몇몇 비중 있는 테마에서는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가미하여 초심자부터 미술.음악 애호가 모두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공연이 될 것이다.
◆ 지식과 감동이 공존하는 명품콘서트
동시대를 살아가며 서로 교류하고, 서로에게서 영감을 받으며 무수히 많은 명작을 남긴 예술가들의 숨겨진 이야기, 그리고 미술과 음악의 특별한 만남에서 오는 앙상블. 이 모든 것을 미술해설가 윤운중의 프리미엄 해설을 통해 좀 더 가깝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어렵기만 했던 미술과 클래식 곡들을 재밌고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명품 콘서트인 아르츠 콘서트는 이를 즐기는 관객들로 하여금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얻게 되는 지식과 더불어 관련된 각종 공연을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각과 청각 그 이상을 만족시키는 감동까지 전해줄 예정이다.